본문 바로가기
생활

개두릅 나오는 시기, 가격

by 그래잇20 2024. 3. 25.
반응형

개두릅은 지역에서 엄나무순이라고도 불립니다. 말그대로 엄나무의 새순을 말하지요.
봄철에 짧은 기간 동안만 채취할 수 있는 귀한 산나물인데 강원도, 충청북도, 경상북도에서 주로 자랍니다.

개두릅 나오는 시기

개두릅 채취 시기는 3월 말~4월 초입니다.
3월말에 꽃샘추위가 자주 오므로 4월 초에 한꺼번에 쑥쑥 큽니다. 
이 시기에 바로 따 먹어야 연하고 부드러운 개두릅을 맛 볼수 있습니다.
강릉을 예로들면 평지에서는 4월 초순에 나기 시작하고 산간지방으로 올라갈수록 4월 중하순이 적기가 됩니다.

개두릅은 두릅보다 강하고 향긋한 향이 나므로 개인적인 호불호가 강하기도 합니다.
쌉쌀하면서도 톡 쏘는 맛이 있기때문에 이 맛을 알면 평생 개두릅 펜이 되는 사람이 많지요.
칼슘, 철분, 비타민 A, 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여 영양 나물입니다.

 

개두릅 가격

개두릅은 1kg에 3만원~35000원 정도합니다.
해마다 가격이 오르고 있어서 첫 개두릅이 나오는 시기가 가장 비싸고 날이 더워질수록 저렴해 집니다. 
날씨가 더워지면 개두릅 출하가 되지않기때문에 한꺼번에 구입하여 데쳐 냉동해먹는 편이 좋습니다.

개두릅

 

 

2024 강릉 개두릅 현지 가격 : 

https://gotrip7.com/362

 

강릉 개두릅나물 엄나무순 시기 가격 – 강릉여행

강릉 개두릅은 나물 미식가들 사이에서 유명한 편이다. 강원도의 험준한 산맥과 청정한 산속에서 잘 자라는 강릉 개두릅은 다른 지역의 개두릅과 구별되는 점이 있다. 강릉 개두릅 특징 강릉은

gotrip7.com

 

 

개두릅요리

개두릅은 데쳐 나물로 무쳐 먹거나 초장에 찍어 먹는것이 가장 일반적입니다. 

개두릅을 깨끗이 씻어서 물에 데친 후, 찬물에 헹궈 쓴맛을 줄인 후 간장, 마늘, 참기름, 깨 등을 넣어 무치면 됩니다.

그외 개두릅 튀김, 전으로 활용할수 있습니다.


봄에 강릉에 가면 개두릅장칼국수를 음식점에서 먹을 수 있습니다.

https://gotrip7.com/349

 

강릉 개두릅장칼국수 – 강릉여행

강릉은 맛있는 강원도 나물 천국이다. 강릉 나물중 3월말 4월중순까지 수확되는 개두릅은 단연 맛있는 나물로 통한다. 쌉싸레한 개두릅은 미식가들 사이에서 봄철에만 맛볼수 있는 고급 나물로

gotrip7.com

 

4월에 강릉여행 계획이라면 산지 음식점에서 햇 개두릅을 맛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