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바세린 바디로션 3종류 후기

by 그래잇20 2024. 7. 27.
반응형

바세린은 1870년부터 시작하여 150여년간 피부보습에 사용되어왔다. 바세린 바디로션의 종류와 후기를 통해 효과를 알아보자.

바세린이란?

바세린이란 vaseline으로 석유 노동자들이 상처와 화상을 치료하기 위해 끈적끈적한 젤리를 사용한 것에서부터 시작한다. 페트롤리엄 젤리인 브랜드명 바세린은 석유에서 나오는 주성분이다. 바세린의 주 효과는 피부를 방수 보호막으로 보호해주는데 도움을 준다. 따라서 건조한 피부의 개선에 좋다.

건성피부란?
건조한 피부는 피부 질환으로 볼 수 있다. 건조한 피부는 습진이나 건선과 같은 질환이나 날씨, 비누, 잦은 세안같은 환경적 요인, 유전과 호르몬으로도 발생할 수 있다. 건성피부는 피부 보호막이 손상되어 피부 속 수분이 건조해진다. 건조해지면 자극과 감염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

바세린 바디로션 종류

 

 

바세린 바디로션은 5가지이다. 바세린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 바세린 어드밴스드 리페어, 바세린 알로에 수드, 바세린 맨 리페어링 모이스처, 바세린 헬시 핸드앤스트롱거 네일리페어로 구성된다. 이중 가장 일반적으로 많이 쓰이는 로션 3가지를 알아보자.

바세린 바디로션 종류

다음은 바세린 바디로션 5가지의 각 특성이다.

1. 바세린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

귀리짚 추출물과 베세린 젤리인 페트롤라툼이 함유되었다. 바셀린 인텐시브 케어인 건성 피부 리페어 바디로션은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꾸어 준다. 또한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트러블이 없는 느낌을 준다.

첫 번째 도포 시 보습 효과가 눈에 띄게 건강한 피부를 실현시켜준다.
건조함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주는 보습 바디 로션으로 데일리 바디로션으로 좋다.
건성 피부, 거친 피부에 더 좋다.

사용법

3~4번 펌프한 후 흡수될 때까지 온몸에 펴 바른다. 사세린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은 바르고 나서 몇 분 안에 옷을 입을 수 있다. 흡수가 빠른 편으로 하루 종일 필요에 따라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다.

성분

아쿠아, 글리세린, 스테아린, 이소프로필 미리스테이트, 파라피넘 리퀴디움, 글리세릴 스테아레이트, 글리콜 스테아레이트, 디메티콘, PEG-100 스테아레이트, 페닐라툼, 세틸알코올, 타피오카 녹말, 페녹시에탄올, 규산 알루미늄AMP, Avena Sativa(Oat) 스트로 추출물, 이산화티타늄(CI 77891)

후기

피부가 매끈매끈해져서 로션이 피부에 남기지 않아서 좋아요.
향기도 좋아요.
사이즈가 커서 마음껏 쓸 수 있을정도로 양이 풍부해요.
특히 겨울에는 팔꿈치와 손 주변이 건조하기 때문에 집중 바디로션으로 사용하고 있어요.
기름기가 남지 않고 손과 팔꿈치를 부드럽게 해서 좋아요.

2. 바세린 어드밴스드 리페어 로션

바셀린 인텐시브 케어 어드밴스드 리페어 로션은 건조한 피부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 바셀린은 젤리 방울 형태로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어 건조하거나 자극적인 피부에 도움을 준다. 사용 후 5일 정도 지나면 더 좋은 결과를 볼 수 있다. 무향료이며 민감한 피부에 적합하다.

바세린 어드밴스트 리페어 로션은 건조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하다.
건조한 피부를 치료하기 위해 필요할 때 어드밴스드 리페어 로션을 피부에 바른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바르는 동안 피부를 너무 세게 문지르지 않도록 주의한다.

후기

뽀얀색 제형으로 발림성이 부드러워 좋아요.
흡수력도 좋고 촉촉함이 오래가요.
무향이라 더 좋고 샤워를 자주해도 바세린 어드밴스드 리페어를 자주 발라 촉촉해요.
발림성, 가격, 향 모두 만족스러워요.
바세린 특유의 피부가 코팅되는 촉촉함이 좋아요.
로션제형이라 바세린 젤리형태보다 발림성이 좋아 바디로션으로 딱 좋아요.
무향인것 같지만 상큼한 레몬냄새가 나기도 해서 상쾌해요.
밀리거나 뭉침없이 잘 흡수되어 피부 진정효과도 좋아요.

3. 바세린 알로에 수드 로션

바셀린 인텐시브 케어 알로에 진정 바디로션은 건조한 피부 보습을 돕는다.
건조하고 자극적인 피부를 진정시키는 100% 퓨어 알로에 베라 추출물이 함유되어있다.
수분을 차단 및 손상된 피부 회복으로 촉촉한 피부로 가꾸어 준다.
기름기 없는 느낌을 주는 빠른 흡수성 로션이다.
피부건조, 스트레스, 햇볕에 탄 건조 피부를 개선해준다.

바셀린 인텐시브 케어 알로에 진정제를 손에 바르고 햇볕에 그을린 부위에 펴 바른다.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하루에 두 번 사용하는것이 좋다.

성분은 물, 글리세린, 스테아린, 스테아린산, 스테아린산 글리콜, 팔미틴산 이소프로필, 페트롤라툼, 알로에 바르바덴시스 리프 주스, 스테아린산 글리세릴, 젖산, 세틸알코올, 디메티콘, 타피오카 전분, 트리에탄올, 이산화티타늄 향수이다.

후기

욕실에 두고 샤워후 바로 사용하고 있어요. 향이 진하지 않고 물기 제거 후 바로 사용하니 흡수가 빨라 좋아요.
알로에가 들어있어 보습력이 좋아요.
바르고 난 뒤 건조함이 사라지고 끈적이는 느낌없이 좋아요.
대용량이라 자주 써도 부담없고 건조함이 사라져서 좋아요.
촉촉하면서 순하고 발림성 좋아 모든면에 만족하고 있어요.
보습력과 지속력이 보통이어서 자주 발라주면 좋아요.
향도 시원하고 끈적임도 덜해서 여름 바디로션으로 잘 사용하고 있어요.

바세린 바디로션 총평

 

 

바세린 바디로션은 크게 3가지로 요약할 수 있으며 종류는 바세린 드라이 스킨 리페어 로션, 바세린 어드밴스드 리페어 로션, 바세린 알로에 수드 로션이다. 모두 400ml 용량에 보습력이 좋다.
로션형태로 발림성이 좋으며 향이 강하지 않고 끈적임이 없이 흡수력이 빠르다.
바세린 바디로션의 각 특성을 파악하고 자신의 피부타입에 맞는 것을 선택하여 꾸준히 사용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