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창문형에어컨 파세코 설치효과 장점 단점

by 그래잇20 2021. 7. 29.
반응형

아이들 여름방학을 맞이하고 재택근무로 인해 방방마다 에어콘이 필요한 시기이다. 

거실에 타워에어콘을 기반으로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듀얼인버터로 방마다 냉방을 실현했다. 

 

창문형에어컨 냉방성능

 

약 3평 면적의 방에  가장 센 모드인 터보모드로 가동하면 31도이던 방안 온도를  30분내로 25도로 온도가 내려갈 수 있다.
바람 세기를 낮춰 서늘하고 바람적은 온도와 습도를 유지시켜 주는 동굴풍 모드로 바꾸면 오랫동안 동굴속 같은 서늘함을 느낄 수 있다.

 

 

설치

 

창문형 에어컨은 찬 바람을 내는 실내기와 더운 바람을 내보내는 실외기가 하나로 합쳐진 제품으로 간편한것이 특징이다. 전문 기사가 필요한 기존 에어컨과 달리 창문형 에어컨은 혼자 설치가 가능하며 설치가 간단하다.
개봉부터 설치 완료까지 30분 정도 걸린다.
창문 틀에 금속 거치대를 끼우고, 에어컨을 그 위에 올린 후 바깥 공기가 들어오지 않도록 차폐 작업을 하면 완료된다.
드라이버만 있으면 탈부착이 간단해 겨울에는 분리했다가 여름에 다시 설치할 수 있다.
창문형 에어컨의 무게가 20kg이 넘기 때문에 들어올릴때 주의가 필요하긴 하다.

 

장점 

 

창문형 에어컨의 고질적인 문제인 냉방 시 발생하는 물 응축수 문제도 해결할 수 있다. 창문형 에어콘 내부에 자가 증발 시스템이 있어 사용 중에도 거의 물이 나오지 않는다. 실외기 없이 간편하게 설치할수 있는것은 최대 장점이다.

 

 

소음을 최소화한 취침 모드에서는 37.1db 데시벨로 세계보건기구(WHO)가 권고하는 수면에 거의 영향이 없는 35db 수준에 가깝다

냉방중에 공부를 하거나 잠을 자는 등 일상생활에서 거의 소음으로 방해되지 않을 수 있다. 소음은 예민정도에 따라 느끼는 소음의 수준이 다를 수 있다.

자가설치가 가능하나 유료로 전문기사의 설치를 받을 수 있다. 

 

단점 

창문형에어콘은 설치하고 남은 공간만큼 창문을 열고 닫을 수 있다. 이것때문에 환기가 원활하지 않을 수 있다.

외기에 면한 곳에 설치할 경우 이중창이 아니고 단창일경우 비올때 비에 젖을수 있는데 비가 들어갈 경우 에어컨안의 물을 빼주어야된다.  

사람에 따라 선풍기 소리정도의 소음에 신경이 쓰인다면 소음에 불편감을 느낄 수 있는 경우가 있다.  

설치방식에 따라 가동시 진동을 느낄수도 있다.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

 

파세코 창문형 에어컨3는 시중의 창문형 에어컨 제품 중 유일하게 국내생산 제품이다.
창문형 에어컨의 약점으로 지목됐던 소음문제를 해결해 국내 최저치를 자랑하는 조용한 에어컨으로 평가받는다.
파워 자가증발 기술력으로 응축수 제거는 물론 일 32.2리터까지 제습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창문형 에어컨에 적용된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에 대한 10년 무상 보증과 72시간 AS 방문 보증제도 적용되어 제품에 대한 신뢰도가 높다고 볼 수 있다.